반려동물/고양이 키우기 정보

5살 고양이 건강검진 비용과 후기

하나맘 2022. 5. 7. 14:33

2022. 05. 07

 

작년에 하나는 신부전증 2기 진단을 받았고 벌써 1년이라는 시간이 지났다.

그간 간식도 끊고 물도 많이 먹이고..

처방사료며 영양제에 온갖 정성을 들여가며 신장 수치 관리를 해주었다.

어느덧 하나의 건강검진 시기가 다가와 일주일 전부터 병원 예약을 하고 오늘 오전에 병원에 다녀왔다.

 

 

병원 가는거라걸 아는 건지 출발 전부터 바들바들 떨고 난리도 아니었다...ㅋ

 

바보같은 집사가 오늘 검진인 것만 생각하고 전 날 깜빡하고 사료랑 물을 안빼놨었다.ㅠㅠ

검진 전 날에는 금식을 해야 한다는 사실을 하나가 물 먹는 소리를 듣고 출발 1시간 전에 깨달아 버렸다..

순간 멘붕이 와 다른 날로 일정을 다시 잡아야 하나 고민했지만 병원에 전화해보니 다행히 오늘 검진은 금식이 필요없는 검진이라고 하셨다.

검진 전날에 금식이 필수가 아니라니..!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다!!

 

택시 안에서 울고 난리가 났던 하나 덕분에 병원 가는 내내 기사 아저씨께 연신 죄송하다는 사과만 드렸다ㅜㅜ

빨리 자동차 사서 눈치 안보고 편히 다녀야지..

그래도 가방 안으로 보이는 하나의 땡그란 얼굴이 너무 귀엽다 ♥

 

 

하나가 다니는 병원은 인천의 청라라임동물병원이다.

나 뿐만 아니라 우리 가족들은 모두 이 병원에 다닌다.

최근 원장쌤이 바뀌셨는데 새로운 쌤도 실력 좋고 좋은 분이셨다.

택시비만 왕복 3만원이 나오지만, 멀어도 꾸준히 찾는 내돈내산 동물병원이다.

 

 

병원 입성하고 더더 경계 태세에 들어간 우리 하나.

 

예약 시간보다 10분 일찍 도착해서 다행히 오래 기다리지 않고 바로 들어가 진료를 받았다.

선생님과 상담 후 오늘은 [스탠다드 건강검진 + 신장수치 검사 + 예방접종 1차]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원래는 건강검진과 신장수치 검사만 진행하려고 했으나, 하나가 새끼 때 이후로 예방접종을 맞은 적이 없어 온 김에 접종까지 같이 해달라고 했다.

 

 

검사는 크게 3가지를 진행했다.

1. 기본검사 (신체검사, 치과, 안과, 혈압 등)

2. 혈액검사

3. 영상진단검사(X-ray, 초음파)

 

 

총 검사 시간은 약 30분 정도 걸렸고 결과가 나오기까지는 10분 내외로 소요되었다.

 

[검진 결과]

 

작년 위축되어 있던 신장 크기도 정상으로 돌아왔고, 신장 수치 포함 모든 수치가 정상으로 나왔다!!

수고했다 하나야 ㅠㅠ

 

다만, 가벼운 방광염과 탈수 증상이 있기 때문에 음수량을 늘리고 화장실을 1개 더 추가하기로 했다.

 

신부전증이 아니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회복되었기 때문에 현재 식이조절 하던 것도 완화시키기로 했다.

기존에는 아조딜+처방사료로만 먹였었는데 이젠 일반사료와 간식까지 먹어도 된다고 하셨다.

하지만 언제 다시 신장 수치가 높아질지 모르기 때문에 우선 아조딜+처방사료는 유지하고 단백질 간식만 주기로..ㅎ

 

지난 1년간 좋아하던 츄르도 다 끊고 사료만 먹여서 마음 아팠는데 고생 많았다 아가 ㅠㅠ

 

 

오늘 총 비용은 245,000원!

 

스탠다드 검진 15만원

신장수치 검사 5.5만원

접종 4만원

 

내 검진은 안하지만 우리 하나 검진은 비싸도 챙겨줘야지

얼마가 들던, 너가 건강하기만 하면 엄마는 좋다 ^^♥

 

 

병원 앞에서 집가려고 택시를 기다리는데 오늘 날씨도 풍경도 너무 예쁘다.

검진 결과가 잘 나와서 천만 다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