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고양이 키우기 정보

신장에 도움되는 고양이 츄르 추천

하나맘 2022. 5. 8. 14:32

어제 건강검진 결과 잘 나온 기념으로 집에 와서 하나에게 츄르를 줬습니다~!

 

그래도 신부전증이 있는 아가들은 아무 간식이나 줄 수 없죠..

예전에 수의사 선생님께 신부전증 고양이에게 먹일 수 있는 간식을 추천해 달라고 말씀드렸더니, 간식은 아예 안주는 게 베스트이고 차선책으로 처방식 주식 캔을 간식 겸으로 주라고 하시더라고요.

 

어떤 간식이든 아이들 신장에 무리가 갈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츄르를 너무나도 좋아하는 하나는 위해, 집사는 또 인터넷을 뒤져 결국 신장 건강에 도움 되는 츄르를 찾아냈습니다.

하나가 신부전증 진단을 받은 초기에 먹여보았고 

작년에 주 1-2포씩 총 한 통을 먹였는데 처방식과 영양제를 병행해서 먹이니 신장수치는 오히려 떨어졌었습니다.

 

 

바로 마이펫닥터의 '유리나벨라' 입니다.

 

 

사람이 먹는 식품과 100% 동일한 원료를 사용한 짜 먹는 영양제라고 합니다.

천연 타우린까지 첨가되었고 나트륨과 인 함량을 낮춰 신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우리 하나의 경우, 신부전증 처방 사료를 먹이고 있는데 처방식에는 단백질 함량이 제한되어 있다고 합니다.

의사 선생님께서 어린 나이부터 단백질을 제한하면 추후에 근육이 빠지는 등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간식을 함께 먹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유리나벨라에는 고단백 영양뿐만 아니라 오메가 3, 아미노산 등 좋은 성분 포함되어 있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오랜만에 간식 냄새 맡고 달려오더니 츄르 보고 잔뜩 흥분한 하나.

이전처럼 기호성 좋고 맛있는 츄르는 못주더라도 잘 먹어주길 바란다..ㅋㅋ

 

 

봉지 째 뜯어먹을 기세..

 

촵촵 숨도 안 쉬고 잘 먹는 모습입니다^^

 

옛날에 먹이던 챠오 츄르에 비하면 가격대가 높은 편이어서 안 먹으면 어쩌나 걱정했었는데 기호성은 나쁘지 않습니다^^

 

최근 신장 수치가 정상으로 돌아왔지만 그래도 아직 방심은 금물이겠죠?

관리를 위해 매일은 말고 주 2-3회 정도 급여할 예정입니다.

 

잘먹으니 예쁘네요^^